난파선다이빙의 천국 필리핀 코론 다이빙

스쿠버다이빙에는 다양한 다이빙이 있습니다.난파선다이빙, 야간다이빙, 딥다이빙, 조류다이빙… 많은 다이빙 종류 중 오늘은 난파선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필리핀 코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리핀 코론은 어떤 곳이며 어떤 종류의 난파선 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봐요.


글의 순서


1. 난파선다이빙

난파선다이빙

바닷속에 잠겨있는 난파선은 역사의 잔재와 다양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난파선의 흔적을 따라 다이빙 하다보면 역사의 숨은 이야기까지 발견하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다이빙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 도전과 스릴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다이빙입니다.

세계 각지의 다이빙 명소에는 다양한 난파선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의 동해에도 일부러 바닷속에 빠트려 스쿠버다이버들이 즐길 수 있는 난파선들이(엠버33, 스텔라) 있습니다. 필리핀 코론의 경우는 2차 세계 대전의 격전지로 미 해군의 폭격기들이 일본의 전함을 침몰시켰습니다. 100m가 넘는 난파된 배들이 12척 이상 잠들어 있습니다.

난파선다이빙을 즐기기 위해서는 특별히 안전에 관한 내용과 다이빙에 관한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배를 탐험 하다보면 길을 읽을 염려가 있고, 부유물들이 깔려 있어 부력에 신경써야 합니다. 핀킥 때문에 부유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고, 가이드와 절대 떨어지지 말아야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주의사항들이 있지만 충분히 난파선다이빙은 매력적이고 새롭습니다.

바닷속에 잠긴 난파선은 다이빙을 통해서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난파선다이빙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스릴, 신비로움, 보물상자를 여는 것 같은 놀라움과 감동을 함께 느껴보세요. 기존의 산호나 수중생물을 즐기는 다이빙도 좋지만 기존과는 다른 특별한 난파선다이빙도 경험하보세요.


2. 필리핀 코론 가는 길

코론은 필리핀의 작은 섬입니다. 다이빙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맑은 해변과 푸른 바다, 난파선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코론(부수앙가) 공항은 한국 직항 노선이 없습니다. 필리핀 마닐라 또는 세부 공항을 통해 국내선을 경유해야 합니다.

필리핀 에어라인

난파선다이빙 세부 코론 비행시간

수화물 10kg, 캐리인 7kg (티켓에 20kg 공지 하지만 10kg만 가능)


스카이젯

난파선다이빙 마닐라 코론 비행시간

수화물 추가 시 총 30kg 가능 , 캐리인 5kg


세부퍼시픽

난파선다이빙 세부퍼시픽 비행시간

수화물 20kg, 캐리인 7kg

스쿠버다이버은 장비의 무게가 있기 때문에 수화물 무게도 알아봤습니다. 필리핀 국내 항공은 1kg이 넘어도 봐주는 것 없습니다. 저 역시 수화물 때문에 기분이 많이 상한적이 있어서 꼭 수화물 무게를 숙지하세요.

항공 시간은 항공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꼭 티켓 구입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코론 중요 포인트 소개

바라쿠다 레이크 (Barracuda Lake) –
민물(찬물)과 바닷물(뜨러운 물)이 만나 경례를 이루고 아지랑이를 볼 수 있는 수온약층의 포인트입니다. 코론을 설명할 때 가장 많이 영상으로 보여지는 곳입니다. 자이언트 바라쿠다 한 마리가 호수층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외 메기, 징거미, 물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스쿠버다이빙 뿐 아니라 프리다이버, 스노클 등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모르잔 마루 (Morzan Maru)
코론 난파선 중 가장 유명한 곳으로 수심 12~25m, 길이 93~120m 입니다. 다이빙을 통해 난파선의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모르잔 마루는 화물선으로 4개의 큰 화물칸을 가지고 있고, 두 개의 보일러와 샤워룸 및 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로커다일 피쉬, 스콜피온 피쉬, 라이언 피쉬, 레이저 피쉬, 빅 그루퍼 등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올림피아 마루 (Olympia Maru)
수심 21~30m, 길이 128m로 크기가 큰 편입니다. 그래서 배 안쪽을 탐험하기 좋습니다. 배 안쪽에 감옥과 드럼통을 볼 수 있고, 중앙 쪽에 폭탄을 맞아 손상되어 있는 갑판을 볼 수 있습니다. 난파선 갑판 끝부분에 해송이 있고 고스트 파이프 피쉬, 해마, 뱃피쉬, 바라쿠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라코 (Irako)
식량 보급선으로 다이빙 환경이 다이버에게 최고의 스릴과 흥미를 주는 난파선 입니다. 배 안쪽에 송신실, 주방, 기계, 엔진 실 등 볼 수 있습니다. 수심은 28~45m, 길이는 147m로 꼭 나이트록스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라코는 수심이 있다보니 참치 및 가끔 고래상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코교마루 (Kogyo Maru)
코교 마루는 화물선입니다. 안쪽에 건축자재 및 불도저, 디젤 엔진 실린더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인상적인건 수 많은 시멘트 포대를 볼 수 있습니다. 수심 22~34m, 길이 140m로 난파선 주변에 연산호들이 인상적입니다. 잭피쉬, 참치, 거북이 등의 해양생물이 있습니다.

아킷수시마 (Akitsushima)
아킷수시마는 두 개로 나뉘어진 통로로 양쪽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수상 비행기를 들어올리다 가라 앉은 크레인도 볼 수 있습니다. 옆에 머신건을 볼 수 있고, 갑판층을 통해 탄약들과 총 등 볼 것이 많은 아킷수시마입니다. 수심은 22~36m 길이는 118m 역시 나이트록스를 꼭 챙기세요. 다양한 수중생물이 있지만 아킷수시마는 볼 것이 너무 많아 배 안쪽만 보는 것도 좋습니다.

난파선다이빙 아킷수시마

코론은 난파선다이빙 외 리프 포인트듀공 포인트, 그리고 카세드랄 동굴 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코론을 방문할 스쿠버다이버라면 엔리치드 에어 나이트록스 스페셜티, 렉다이빙 스페셜티를 취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코론 한국인 리조트

코론 역시 한국인이 많이 찾다보니 몇 군데의 한국인 오너가 있는 리조트들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꼭 방문해서 궁금한 것 있으면 꼭 물어보세요.


맺음말

필리핀 코론은 다이빙 뿐 아니라 최고의 휴양지로 관심 받고 있습니다. 유럽인들이 많아 치안도 좋고 리조트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맛집도 많습니다. 바라쿠다 레이크, 듀공 포인트 등 프리다이버들이 굉장히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스쿠버다이빙을 사랑하는 여러분도 지금까지의 다이빙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 도전과 스릴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난파선다이빙을 경험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필리핀 세부 스쿠버다이빙 포인트 총정리

스쿠버다이빙 투어 여행 준비물 알아보기

스쿠버다이빙 장비 종류 및 선택법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로 스크롤